건국대학교 법학연구소 운영위원회 규정

제정 2014. 8. 1.

1(목적) 이 규정은 건국대학교(이하 본교라 한다) 법학연구소(이하 연구소라 한다) 규정 제16조 제2항에 의하여 건국대학교 법학연구소 운영위원회(이하 운영위원회라 한다)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구성) 운영위원회는 연구소의 소장, 부소장, 각 센터장으로 구성한다.

3(운영위원장) 운영위원회를 대표하고 회의를 주재하기 위하여 운영위원장을 둔다.

운영위원장은 연구소의 소장이 된다.

4(운영위원) 운영위원은 연구소의 부소장, 각 센터장이 된다.

5(심의사항) 운영위원회는 다음 각호의 사항을 심의한다.

1. 연구소의 조직 구성 및 사업계획의 수립

2. 예산 및 결산

3. 연구소 관련 규정의 제정 및 개폐

4. 연구과제의 선정 및 평가

4. 연구계약 체결

5. 산학협력단 연구마일리지 관리

6. 연구소 발전기금 관리

7. 연구원 임명

8. 기타 연구소 운영에 필요한 중요사항

6(회의) 운영위원장은 필요에 따라 운영위원회를 소집할 수 있다.

7(심의·의결) 운영위원회의 회의는 운영위원 과반수의 출석으로 개회하고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8(규정관리) 이 규정의 제·개정 및 해산, 기타 중요한 사항은 운영위원회의 심의·의결에 따라 연구소의 소장이 정한다.

부 칙

1(시행일) 이 규정은 201481일부터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