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법학연구소 연구원 규정

제정 2014. 8. 1.

1(목적) 이 규정은 건국대학교(이하 본교라 한다) 법학연구소(이하 연구소라 한다) 규정 제13조 제2항에 의하여 건국대학교 법학연구소 연구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정의) 연구원이라 함은 소정의 학위를 소지하고 연구소에서 행하여지는 연구 및 제반업무에 참여하도록 임용된 자로 책임연구원과 일반연구원을 총칭한다.

3(연구원의 종류) 연구소의 연구원은 책임연구원과 일반연구원으로 구분한다.

4(구비서류) 연구원은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구비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1. 연구원지원서 1

2. 연구원임용계약서 1

3. 연구원서약서 1

4. 최종학위증명서 1

5. 학부성적증명서 1

6. 대학원성적증명서 1

7. 자기소개서 1

8. 급여통장사본 1

5(임용자격 및 절차) 연구소에 상근하는 책임연구원은 국내·외 박사학위소지자로 연구원 모집공고에 의해 지원한 자 중에서 소장이 임용한다.

연구소에 상근하는 일반연구원은 국내·외 석사학위소지자로 연구원 모집공고에 의해 지원한 자 중에서 소장이 임용한다.

6(임용기간) 연구원의 임용기간은 1년으로 하며 재임용할 수 있다.

7(업무) 연구원은 연구소에서 주관하는 학술행사 관련 업무 및 기타 연구소 운영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업무를 지원하여야 한다.

책임연구원은 임용기간 중 부동산 관련 연구과제를 연구하여 연구소에서 발행하는 일감부동산법학에 2편의 논문을 제출한다.

일반연구원은 임용기간 중 부동산 관련 연구과제를 연구하여 연구소에서 발행하는 일감부동산법학에 1편의 논문을 제출한다.

연구원이 임용기간 중 연구결과로 제출한 논문에 대한 모든 권리는 연구소에 귀속된다.

연구원은 임용기간 중 논문발표, 학술활동 및 대외활동에 있어서 건국대학교 법학연구소 연구원임을 밝혀야 한다.

2, 3항의 논문에 대하여는 원고료를 지급하지 아니한다.

8(면직·해임) 연구소의 소장은 연구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면직 또는 해임할 수 있다.

1. 연구원임용계약서 상의 계약 조건에 관한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2. 연구과제 실적이 부진한 경우

3. 병약 등 기타사유로 업무수행이 곤란한 경우

4. 본교의 명예를 훼손한 경우

5. 예산의 제약으로 연구원의 보수를 지급하기 어려운 경우

연구원이 이직 등의 사유로 계약기간 만료 이전에 면직 또는 해임이 되어야 하는 경우, 해당 연구원은 면직일 또는 해임일 이전에 연구소로 사직서를 제출하여 면직 또는 해임을 요청하여야 한다.

9(보수의 지급) 연구원의 보수는 연구소의 연구비로 충당하며 급여는 연구소의 운영위원회에서 책정한 급여를 지급한다.

10(증명서의 발급) 연구원에게는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를 교부할 수 있다.

11(규정관리) 이 규정의 제·개정 및 기타 중요한 사항은 연구소 운영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소장이 정한다.

부 칙

1(시행일) 이 규정은 201481일부터 시행한다.